설립취지

재도전사관학교

민간주도형 재도전 지원 플랫폼!! 재도전사관학교

설립취지

“사업실패는 패가망신인가?”

대한민국 전체기업의 99%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고, 전체 기업의 83%의 임직원이 중소기업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이 처럼 중소기업이 대한민국을 이끌어 가는 근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나 소자본과 오로지 열정 하나만으로 창업 생태계에 뛰어들어 최선을 다했지만 급격한 환경변화와 조그만한 실수로 인해 사업에 실패한 중소기업인은 과도한 채무와 세금 체납으로 정신적 물질적 손해는 물론, 가족, 친인척, 동료 등 주변인에게까지 막대한 손해를 끼치고 결국 실의와 좌절속에서 고통의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가지고 있는 기술적, 경영적 노하우가 사장된다면 돈으로만 환산하기에는 힘들 정도의 국가적인 실패 비용이 발생이 될 것입니다.

“실패가 자산이 되어야 한다!”

최근 정부의 부단한 노력으로 많은 재창업자들이 희망을 가지고 재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업 실패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이를 자산화하여 재도전에 임하기 보다는 제대로 준비하지 않고 재도전에 임하다보니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재도전 성공률이 낮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재도전 사관학교는 사업 실패 기업의 실패 경험을 자산화하여 재도전 성공률을 높이고 이를 통해 재도전 성공 롤 모델을 만드는 목적이 있습니다.

“十匙一飯 으로 재도전을 지원한다”

실패 없는 성공은 없습니다.

누구나 도전하고 실패 하더라도 다시 일어 날 수 있는 재도전 문화가 조성이 되어 합니다. 그러나 정부의 힘 만으로는 역부족이 아닌가 합니다.

이에 이미 실패를 극복하고 재도전에 성공한 뜻있는 기업인들과 재도전 전문가들이 十匙一飯 후원하여 사업실패로 인한 심리회복에서부터 자금지원까지 원스톱으로 재도전을 지원할 수 있는 ‘민간 주도 재도전 사관학교’를 설립하여 올바른 재도전 생태계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